생명공학 스타트업 등용문 활짝…‘2024 진흥원-암젠 골든티켓’ 참가 기업 모집
생명공학 스타트업 등용문 활짝…‘2024 진흥원-암젠 골든티켓’ 참가 기업 모집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4.03.28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젠코리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내달 26일까지 ‘2024 진흥원 암젠 골든티켓’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암젠코리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2024 진흥원-암젠 골든티켓(이하 골든티켓)’의 온라인 참가 신청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골든티켓은 생명공학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2014년 미국에서 시작됐다. 이후 캐나다, 프랑스, 싱가포르로 확대되며 전 세계의 다양한 생명공학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해왔다. 우리나라는 다섯 번째 국가로 골든티켓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됐으며 그동안 운영해오던 ‘진흥원-암젠 사이언스아카데미:피칭데이’를 기반으로 골든티켓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프로그램은 ▲다중특이성 의약품 개발(Multispecifics) ▲종양, 염증, 심혈관 대사, 희귀질환에서의 새로운 접근방법(Novel targets and biology) ▲AI 등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신약 후보 물질 발굴(AI and data science enable drug discovery) 등 총 3가지 암젠의 관심 분야 기술을 연구 중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기업 중 서류평가를 통해 선정된 기업들은 ‘바이오코리아 2024’의 마지막 날인 5월 10일 각 기업의 기술을 소개하는 피칭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벤트 이후 최종 우승 기업은 골든티켓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우승한 기업들은 암젠의 글로벌 R&D 멘토링을 1년간 받을 수 있으며 진흥원에서는 FDA 허가 등을 위한 글로벌 제약전문가의 전문 컨설팅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의 사무·연구공간도 지원받을 수 있다.

암젠코리아 의학부 김수아 전무는 “암젠은 바이오테크놀로지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생명공학기업으로서 혁신적인 연구개발(R&D) 기술을 기반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올해부터는 ‘암젠 골든티켓’ 프로그램을 시작해 보다 폭넓은 지원으로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 발전에 한층 더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제약바이오산업단 김용우 단장은 “그동안 진흥원-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 피칭데이를 통해 성공적인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국내 기업들에 제공할 수 있었다”며 “올해부터는 암젠과 골든티켓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을 강화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암젠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국내 제약 바이오 기업들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골든티켓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오늘(28일)부터 내달 26일까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