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호걸 교수, 코로나19 기간 청소년 우울·자살충동 성향 증가 밝혀
우호걸 교수, 코로나19 기간 청소년 우울·자살충동 성향 증가 밝혀
  • 안훈영 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3.11.0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병원 신경과 우호걸 교수, 세계신경과학회 2023 국제심포지엄에서 ‘베스트 포스터상’ 수상
우호걸 교수
경희대병원은 신경과 우호걸 교수가 세계신경과학회 국제심포지엄에서 베스트 포스터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희대병원은 신경과 우호걸 교수가 ‘세계신경과학회(WCN) 2023 국제심포지엄’에서 ‘베스트 포스터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호걸 교수는 ‘2015~2021년 한국 청소년들의 우울감과 자살 성향, 그리고 코로나19 범유행 관련 위험 요인’ 논문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논문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술지인 미국의사협회저널(JAMA Network Open, IF 13.353) 온라인판에도 게재됐다.

우호걸 교수는 “전 세계 신경과학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심포지엄에서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수상까지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청소년의 우울과 자살충동 성향이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코로나 19 이전 일상으로의 회복 후 청소년 우울증에 대한 추가적 연구를 진행해 의미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신경과학회 국제심포지엄은 120개국 이상, 600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신경과학 분야 최대 규모의 국제 학술대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