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툴리눔톡신, 그것이 알고 싶다] 환절기 피부 탄력 뚝…매년 고민이라면?
[보툴리눔톡신, 그것이 알고 싶다] 환절기 피부 탄력 뚝…매년 고민이라면?
  • 이근택 헤이데이의원 강남점 원장ㅣ정리·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9.08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근택 헤이데이의원 강남점 원장

기록적인 폭염이 지나고 어느덧 날이 선선해졌다. 하지만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바람이 부는 환절기에는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잔주름이 증가하면서 탄력 저하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건조한 환절기에 피부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먼저 수시로 물을 많이 마시고 가습기를 이용해 실내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또 자신에게 맞는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는 등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노력을 통해 무너진 피부 장벽을 회복하고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매일 꾸준하게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힘들거나 단기간 내에 뚜렷한 효과를 보고 싶다면 스킨보톡스 등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스킨보톡스(더모톡신)는 전반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보툴리눔톡신 시술법이다. 사각턱, 승모근 등에서 근육을 축소하는 효과를 나타내는 일반적인 보툴리눔톡신 시술과 달리 스킨보톡스는 모공 축소, 탄력 회복, 잔주름 개선, 리프팅 효과부터 피부결, 피부톤까지 개선해 소비자들이 만족도가 매우 높다. 특히 순백주사라고도 알려진 만큼 한 연구에 따르면 보툴리눔톡신A를 활용한 스킨보톡스가 과다색소침착에 우수한 치료결과를 보였다는 것이 확인됐다.

만일 얼굴에 깊게 자리잡은 주름이 고민이라면 각 부위의 근육층에 보툴리눔톡신을 주입해 일시적으로 근육을 이완, 축소시켜 주름을 완화할 수 있다. 이때 미간, 이마, 눈가 셋 중 한 부위만 시술 받을 경우 오히려 다른 부위의 주름이 또렷하게 드러나면서 어색해 보일 수 있다. 따라서 세 부위에 모두 적응증을 보유한 제품으로 한번에 시술하는 것이 좋다.

보툴리눔톡신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라 안전성에 대해 간과하기 쉽다. 하지만 스킨보톡스를 비롯한 모든 보툴리눔톡신 시술 시에는 안전성을 꼭 확인해야 한다. 시술주기, 용량을 지키지 않고 무분별하게 시술을 진행하면 점차 효과가 없어지는 ‘내성’이 발생할 수 있어 적정한 간격으로 정품, 정량을 준수해 시술 받아야 한다.

아울러 시술 시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툴리눔톡신에 포함된 복합단백질은 내성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진 만큼 복합단백질이 포함되지 않은 제품과 부형제로 알부민을 사용한 제품을 사용하면 보툴리눔톡신 내성으로부터 보다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다. 

최근에는 식약처에서 상온보관(1~25도) 허가를 받아 우수한 안정성을 입증한 제품도 있다. 대부분의 보툴리눔톡신은 냉장보관이 필수적이지만 1~25도의 상온에서 보관 가능하도록 허가를 받은 제품은 그만큼 제품이 변질·분해될 위험이 적어 보관이 간편한 것은 물론 안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거칠어진 피부결, 유독 도드라진 얼굴 주름을 개선하고 촉촉한 피부로 거듭나고 싶다면 스킨보톡스를 추천한다. 단 극적인 효과를 기대하기 이전에 안전성을 첫 번째로 고려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반드시 잊지 말아야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