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핏, EMBC 2023서 뇌영상 기반 맞춤형 전기자극치료연구 발표
뉴로핏, EMBC 2023서 뇌영상 기반 맞춤형 전기자극치료연구 발표
  • 유인선 기자 (ps9014@k-health.com)
  • 승인 2023.07.2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로핏이 국제의용생체공학 콘퍼런스(EMBC 2023)에서 뇌영상을 활용한 개인맞춤형 전기자극치료에 대한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뉴로핏이 EMBC 2023에서 뇌영상을 활용한 개인맞춤형 전기자극치료에 대한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뉴로핏이 26일 의공학분야 최대 학술대회인 국제의용생체공학 콘퍼런스(EMBC 2023)에서 뇌영상을 활용한 개인맞춤형 전기자극치료에 대한 연구성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뉴로핏은 부스전시를 통해 전기자극치료 관련 주력 제품을 선보였다. 또 스페셜 세션발표에서 뉴로핏 김동현 최고기술책임자(이하 CTO)가 ‘개인맞춤형 경두개 전기자극(이하 tES) 치료를 위한 뇌영상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tES는 두피에 미세전기자극을 줘 뇌기능을 조절하는 기술로 뇌질환을 치료하는 뇌자극 종류 중 하나다. tES기기는 휴대가 간편하고 치료 시 부작용이 크지 않아 뇌질환자를 위한 치료옵션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사람마다 머리와 뇌모양이 달라 동일한 전기자극을 줘도 양상이 달라져 정밀하게 자극하는데 한계가 있고 치료효과에 편차가 크다는 단점이 있다.

김동현 CTO는 개인 뇌구조를 고려한 tES 핵심기술을 집중 소개했다. 뉴로핏은 환자마다 치료효과가 달라지는 한계점을 보완하기 위해 뇌영상을 활용해 개인의 뇌구조를 고려한 정밀전기자극 제품을 개발했다.

‘뉴로핏 테스랩(Neurophet tES LAB)’은 뇌MRI를 실제 뇌와 유사한 3D 뇌모델로 형성하고 전기자극 효과를 시뮬레이션해 치료계획을 수립하는 소프트웨어다. 뉴로핏 테스랩과 tES기기인 ‘뉴로핏 잉크’를 결합해 뇌질환 치료설계 및 수행이 가능한 뇌정밀자극플랫폼을 구축했다.

뉴로핏 빈준길 대표이사는 “뉴로핏 테스랩은 2010년부터 김동현 CTO와 광주과학기술원에서 개발한 차세대 뉴로네비게이션 시스템을 상용화한 제품”이라며 “뇌정밀자극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뇌질환 대상으로 전기자극치료를 수행할 수 있게 제품개발 및 임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EMBC는 전기전자공학자협회(IEEE)가 주최하는 콘퍼런스 중 의생명공학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국제학술회의다. EMBC 2023은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됐으며 현지시각으로 24일에 시작해 27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