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 사회공헌 행보, 이곳에서 ‘한눈에’
고려대의료원 사회공헌 행보, 이곳에서 ‘한눈에’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6.09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사업본부 출범 2주년 기념 전담 홈페이지 오픈
고려대의료원은 사회공헌사업본부 출범 2주년을 기념해 ESG 및 사회공헌 전담 홈페이지를 전격 오픈했다.

고려대의료원의 ESG경영과 사회공헌 행보를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고려대의료원은 사회공헌사업본부 출범 2주년을 기념해 최근 의료원 ESG 및 사회공헌 전담 홈페이지(https://centerforesg.kumc.or.kr/main.do)를 전격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 홈페이지는 PC, 모바일, 태블릿 등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고 복잡한 가입절차는 최대한 간소화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 고려대의료원의 ▲ESG사업 ▲국가위기대응사업 ▲사회공헌교육사업 등 주요 사회공헌사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국제보건사업(ODA) 참여포털과 ▲온꿈플래이어(일반시민이 참여 가능한 사회공헌사업 안내) 등 사용자 참여 중심 시스템을 구축해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는 설명이다.

윤을식 의무부총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인류가 힘을 모아야 하는 공감대가 확산됨에 따라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관으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오랫동안 고민하고 준비해 홈페이지를 오픈했다”며 “생명존중의 가치와 인류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효현 사회공헌본부장은 “사회공헌사업본부 출범 2주년을 맞이해 ESG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다”며 “고대의료원의 의료기관 ESG지표(KH-ESG) 공개 및 의료폐기물 분기배출 시범사업, 농아인을 위한 수어 예약·동반시스템 등 앞으로도 다채로운 ESG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의료원은 그동안 국내외 의료봉사 및 재난지원활동, 소외계층 대상 특별사업 등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에서 얻은 노하우와 역량을 결집시켜 체계적으로 지속가능한 사업을 펼치고자 2021년 5월 13일 사회공헌사업본부를 본격 출범시켰다.

출범 이후 지난 2년여간 국내 소외계층 의료봉사와 각종 지원 프로그램은 물론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의료지원, 국내 유일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 지원을 위한 해외봉사단 파견 등 독보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또 지난 2월 국내 의료기관 최초로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및 탄소중립 보고서를 발행하는 등 ESG경영의 새로운 표준(New Normal)을 이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