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문100답으로 면역력 완벽타파”
“100문100답으로 면역력 완벽타파”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3.2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신간] 면역력: 인생에 건강이 짐이 되지 않게
박민수 지음/페이스메이커/488쪽/2만원 

면역력. 사람들은 이 세 글자를 일상에서 자주 언급한다. 툭 하면 감기에 걸리는 사람에게 “면역력이 약해서 그래”라고 말하거나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면서 “이게 면역력에 그렇게 좋다는데”라고 말하는 식이다. 하지만 막상 면역력이 무엇인지, 왜 면역력을 관리해야 하는지 등 면역력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드물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민수 박사가 또 한 번 펜을 든 이유다. 

서울ND의원 대표원장이자 오랜 시간 방송, 유튜브, SNS 등을 통해 대중에게 건강 전도사 역할을 해온 박민수 박사는 최근 ‘면역력 : 인생에 건강이 짐이 되지 않게’를 출간했다.

이 책은 한마디로 면역력에 대한 모든 것을 담은 핵심 가이드북이다. 저자의 다년간 경험과 연구, 유튜브 운영을 통해 정리한 면역력정보들 가운데 핵심만 추려 100문 100답 형식으로 구성했다. 

왜 면역력이라고 부르는지, 어떻게 작용하는지 등 면역력에 대한 기본지식은 물론 암, 코로나19, 감기 등 각종 질병과 면역력의 연관성 나아가 운동, 숙면, 마음건강 등 면역력을 지킬 수 있는 방법까지 마치 한 편의 시리즈 강연을 엮은 듯 차근차근 내용을 풀어냈다.  

박민수 박사는 “이해하기 쉽지 않은 면역력의 작동원리, 만성질환의 씨앗이 되는 만성염증의 양상과 원인, 장내세균숲의 역할, 마음건강과 면역력의 상관관계 등 평소 미처 생각해보지 못한 다양한 건강정보를 담고자 했다”고 말했다.

나아가 박민수 박사는 “건강에 관한 지식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실천”이라며 “이 책을 통해 그간 두루뭉술하게 알고 있던 면역력 지식을 이해하고 습득했다면 이를 생활에서 적극 실천해 면역력 증진에 박차를 가해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코로나19, 인구고령화, 서구화된 식생활 등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다분한 시대다. 건강을 제대로 지키고 싶다면 정확한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먼저다. 최소한 이 책 하나면 면역력 하나는 완벽 마스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