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홍보에도 변화가 필요해”
“K-뷰티 홍보에도 변화가 필요해”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3.03.1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K-뷰티 디지털콘텐츠 양산 및 중소업계 홍보마케팅 협력
10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하이커그라운드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이재란 원장(왼쪽)과 한국관광공사 김장실 사장이 참석했다.  

시대변화에 발맞춰 화장품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하 연구원)이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손잡고 디지털시대에 걸맞은 K-뷰티 콘텐츠 양산과 중소 화장품기업의 판로 개척에 힘을 싣는다.

연구원은 K-뷰티의 인기 확산과 전문화된 중소기업 K-뷰티 콘텐츠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10일 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외래관광객과 해외 소비자 대상 K-뷰티 마케팅을 주제로 홍보 채널과 콘텐츠를 양산하는 데 협업하기로 합의했다. 나아가 연구원은 공사와 함께 다양한 K-뷰티 방한 프로그램을 기획, 해외 소비자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화장품업계의 해외 홍보 및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명동 뷰티플레이 오프라인 홍보관에 초청된 K-프렌즈 회원들은 다양한 K-뷰티 체험 콘텐츠를 경험하고 뷰티 전문세미나를 통해 피부관리법과 메이크업 방법을 배우며 알찬 시간을 가졌다. 

특히 연구원은 글로벌 화장품 홍보 플랫폼 ‘뷰티플레이’를 필두로 전문화된 K-뷰티 디지털 콘텐츠를 양산하고 공사와 협력해 화장품 정보를 배포할 계획이다.

이에 연구원은 공사와 업무협약을 기념, 명동 뷰티플레이 오프라인 홍보관에서 K-프렌즈 회원을 초청하고 다양한 K-뷰티 체험 콘텐츠 및 뷰티 전문세미나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외국 소비자들은 한국의 중소화장품을 직접 체험하고 K-뷰티 피부관리법과 메이크업 방법을 배우면서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연구원 이재란 원장은 “K-뷰티의 성장은 이제부터 시작”이라며 “새롭게 변화된 글로벌 화장품시장에서 우리 중소기업의 수출 활로를 보다 손쉽게 개척할 수 있도록 연구원과 공사가 협력해 물심양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