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바이오사이언스, 무역의 날 ‘수출의 탐’ 수상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무역의 날 ‘수출의 탐’ 수상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2.12.0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 포상으로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 포상으로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6일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 포상으로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출의 탑’은 한국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확대,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 등에 대하여 그 공로를 인정해 내리는 상이다.

이번 포상에서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약 198만달러의 수출 실적을 달성, ‘1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측은 자체개발한 다양한 균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와 특허 받은 4중 코팅 가공 기술 등을 앞세워 미국과 중국 시장,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 등지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앞으로 해외 협력 파트너 발굴, 현지 맞춤화 전략 추진 등을 통해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라며 “▲미국 신규식품원료 안전성 인증인 ‘GRAS’ ▲캐나다 보건부 자연건강제품 등록(헬스 캐나다 NHP) ▲이슬람과 유대교 율법을 고려한 할랄(HALAL)·코셔(Kosher) 인증 취득 등 글로벌 진출에 유리한 요건을 갖춰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일동홀딩스의 계열사로 분할 설립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