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산림복지 통해 국민 삶에 활력 선사”
“의료·산림복지 통해 국민 삶에 활력 선사”
  • 장인선 기자·안훈영 인턴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2.08.0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의료원, 국립산림치유원과 업무협약 체결
고대의료원은 국립산림치유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 건강증진과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고대의료원은 국립산림치유원과 함께 의료와 산림복지를 통한 국민 건강증진활동 등에 힘쓸 전망이다.  

고대의료원이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산림치유원과 ‘국민건강증진 및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대의료원 김영훈 의무부총장, 박건우 사회공헌사업본부장, 국립산립치유원 김종연 원장, 김형수 예천운영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보유한 의료와 산림치유 관련 연구, 교육 역량을 바탕으로 국민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 및 ESG실천을 통한 지속가능성장, 사회공헌활동 등 다방면에서 교류협력을 펼쳐갈 예정이다.

건강한 푸른 숲을 통한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설립된 국립산림치유원은 산림 복지, 치유, 연구 및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고대의료원은 의학을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에 다방면으로 나서고 있어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종연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의료와 산림복지를 통해 다양하고 풍부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상호협력을 통해 국민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인간이 산림과 해양 등 자연을 통해 얻는 치유효과에 관심이 고조되는 시점에 국립산림치유원과 손을 잡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형식에 구애되지 않는 다양한 협력을 통해 생명존중의 가치를 실현하는 의료기관 본연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