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의료원산학협력단, 노보텍과 손잡고 임상시험 경쟁력 강화
고려대 의료원산학협력단, 노보텍과 손잡고 임상시험 경쟁력 강화
  • 장인선 기자·안훈영 인턴기자 (h0ahn@k-health.com)
  • 승인 2022.07.0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임상시험 활성화 및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 발전에 힘쓸 전망이다.
고려대의료원 산학협력단과 노보텍은 임상시험과 관련한 전반적인 활동에 있어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기로 했다.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이하 고려대의료원)이 지난달 28일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문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노보텍과 임상시험 파트너로서 손을 맞잡았다.

고려대의료원은 지난달 28일 고려대학교 메디사이언스 파크에서 노보텍과 업무협약식을 갖고 임상시험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고려대학교 함병주 의료원산학협력단장, 김태훈 부단장, 박일호 임상연구지원본부장, 노보텍 김윤이 아시아총괄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고대의료원과 노보텍 간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국내 임상시험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의약품 및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을 목표로 한다.

함병주 의료원산학협력단장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바이오테크 전문 임상시험수탁기관인 노보텍과 협력관계를 맺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협조 체계를 공고히 하고 발전적인 관계를 이어나가고 글로벌 임상시험 활성화 및 국내 제약·바이오산업 발전의 단초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김윤이 아시아총괄사장은 “임상시험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고대의료원과의 이번 협약은 그간 양 기관의 오랜 협력 관계를 공식화하는 것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며 “국내 최고의 병원 및 연구진을 보유한 고려대의료원과 임상시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의미 있는 성과를 도출해 신약개발을 리딩하는 글로벌 선두 바이오테크들에게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려대의료원은 지난해 1월 국제 연구대상자 보호프로그램 인증협회(AAHRPP)로부터 전면 재인증을 획득했으며 세계 최초 의료기기 임상시험 국제규격(ISO 14155) 인증을, 비유럽권 최초로는 의료기기품질관리 국제규격(ISO 13485, 고려대구로병원) 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연구 인프라를 갖추고 있음을 대내외에 입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