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지긋지긋한 ‘부분비만’…현명한 해결방법은? 
[카드뉴스] 지긋지긋한 ‘부분비만’…현명한 해결방법은?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1.11.1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긋지긋한 ‘부분비만’…현명한 해결방법은? 

체형에 적합한 체중감량법 중요 
요즘 체중감량 트렌드는 과거와 많이 달라졌습니다. 단순히 체중계 숫자를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허벅지, 팔뚝, 허리 등 부위별로 살을 빼 몸매를 가꾸려고 하는 추세죠. 실제로 사람마다 살이 몰린 부위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체형에 적합한 체중감량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살 많이 찌는 부위 달라
지방세포는 사람마다 다르게 분포돼 있습니다. 같은 몸무게더라도 어떤 사람은 허벅지에, 어떤 사람은 복부에 지방세포가 많을 수 있지요. 따라서 체중은 줄었어도 본인의 타고난 체형이 드러나면 오히려 고민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방법 시도는 금물
이때 체중감량을 포기해버리거나 더 극단적인 방법을 시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건강을 크게 해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합니다. 만일 음식 섭취량을 지나치게 줄인다면 근육이 손실되고 노화가 빨라집니다. 지방이 더 빠져도 원하는 부위의 비만이 해소된다는 보장도 없죠. 

부분비만 계속되면 의학적 도움도 고려
아무리 살을 빼도 부분비만이 계속 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시술로 불필요하게 축적된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지방흡입시술이 대표적입니다. 지방세포를 영구히 걷어내는 만큼 시술 후 잘 관리하면 날씬한 몸매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방흡입시술, 무조건 능사는 아냐 
물론 식단과 운동만으로 한계가 있었던 부분비만을 이렇게 해소하면 만족감이 더 클 것입니다. 하지만 지방흡입에 모든 것을 의존해선 안 됩니다. 지방흡입은 비만 탈출을 위한 편법이 아닌 일종의 수단일 뿐입니다. 시술 후 관리하지 않으면 다시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도움말 김정은 가정의학과 전문의
지방흡입은 일종의 ‘족집게 과외’와 같습니다. 시험공부 할 때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더라도 족집게 과외를 받으면 성적이 더 빠르게 향상되는 것처럼 말이죠. 올바른 방법으로 체중을 감량하되 절대 빠지지 않는 부위가 있다면 혼자 무리해서 해결하지 말고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보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