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시술, 내 얼굴에 맞는 ‘볼륨’ 찾는 게 가장 중요하다”
“필러시술, 내 얼굴에 맞는 ‘볼륨’ 찾는 게 가장 중요하다”
  • 김보람 기자 (rambo502@k-health.com)
  • 승인 2021.06.2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김익재 포에버의원 원장
김익재 원장은 “필러시술 시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김익재 원장은 “필러시술 시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100세 시대’가 어느덧 현실화됐다. 늘어난 수명만큼 몸과 마음을 더욱 젊게 가꾸고자 노력하는 이들이 많다. 깊게 패인 주름과 꺼진 얼굴을 교정하기 위한 각종 시술이 각광받는 바 히알루론산필러는 피부구성성분과 동일해 부작용도 적다. 김익재 포에버의원 원장을 만났다.

- 얼굴에 주름‧볼륨개선이 필요한 이유는.

이제 오래 사는 것을 넘어 몸과 마음까지 즐거워야 한다. 따라서 외모관리의 중요성도 점차 커지고 있다. 특히 노화가 시작되면 안면부지방이 감소하고 피부가 늘어지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 주름‧볼륨개선에 필러가 효과적인 이유는.

필러는 지방이식보다 간편하게 얼굴에 입체감을 줄 수 있는 시술이다. 함몰부위에 외부물질을 주사해 채우는 방식이다. 특히 히알루론산필러는 일정기간이 지나면 몸에서 분해돼 부작용우려가 적다. 관자놀이, 꺼진 이마, 미간주름, 볼, 광대, 입술 등 얼굴 대부분에 적용할 수 있고 세밀한 주름도 교정 가능하다.

- 지방이식과 필러시술의 차이는.

최근 품질 좋고 저렴한 필러가 많이 나오면서 지방이식보다 필러를 선호한다. 지방이식의 경우 이식된 지방세포가 너무 많이 쌓이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단 필러에 대한 거부감이 있거나 환자가 지방이식을 선호하는 경우 지방이식술을 고려할 수 있다.

- 필러시술로 인한 부작용과 주의사항은.

히알루론산성분은 피부구성성분과 동일하지만 간혹 이물반응이 생길 수 있다. 이는 스테로이드제와 항히스타민제로 해결한다. 히알루론산필러는 시술 후 10개월~1년 반 정도 유지된다. 단 움직임이 많은 부위일수록 유지기간이 짧을 수 있다. 시술부위를 손으로 만지지 않아야 하며 강한 압력도 피해야 한다.

- 시술 시 각별히 신경 쓰는 부분은.

용량을 너무 많이 주입하면 얼굴이 커 보일 수 있다. 따라서 환자얼굴에 가장 잘 어울리는 볼륨이 생기도록 섬세하게 고려해야 한다. 필러시술 시 시술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찾아 시술이 필요한 이유와 원하는 시술결과에 대해 명확히 상담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