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모스 세계 최초 개발 ‘압타민C’…아토피피부 염증개선효과 입증
넥스모스 세계 최초 개발 ‘압타민C’…아토피피부 염증개선효과 입증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6.1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CI급 국제학술지 ‘안티옥시단츠 6월호’ 게재
넥스모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DNA 물질 ‘압타민C’가 아토피로 인한 피부염증개선에 효과적임을 과학적으로 입증했다. 관련 연구결과는 항산화제 관련 연구분야에서 상위 5%의 논문만 게재되는 안티옥시단츠에 게재됐다.

최근 차세대 혁신 DNA 물질 ‘압타민C’를 활용한 아토피피부염 개선 가능성을 제시한 논문이 SCI 국제 학술지에 게재돼 주목을 받고 있다.

넥스모스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DNA압타머 ‘압타민C(Aptamin-C)’가 ‘아토피로 인한 피부 염증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는 내용의 연구논문이 SCI급 저명 국제학술지인 ‘안티옥시단츠(Antioxidants 항산화)’ 6월호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넥스모스는 바이오기업으로 피부 노화와 퇴행성 뇌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차세대 혁신 DNA 물질인 ‘압타민C’ 개발에 세계 최초로 성공했다.

넥스모스에 따르면 압타민C는 쉽게 산화돼 기능을 상실하는 기존 비타민C의 불안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 미국과 한국의 특허를 획득한 물질이다. 비타민C 등 항산화 물질에 특이적으로 반응해 해당 항산화물질의 산화 지연 및 효과적 전달(delivery), 인체 활성산소 제거(ROS scavenger), 부스팅 이펙트 발현(Boosting effect) 등의 효과가 있다고 보고된 바 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강재승 교수

이번 논문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강재승 교수팀이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저술한 것으로 특히 압타민C가 피부염증 개선과 아토피에 동반되는 가려움증을 개선하는 구체적인 기전을 밝혀냈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압타민C는 집먼지진드기(HDM, House Dust Mite)에 의한 염증성 사이토카인 및 교세포 신경성장인자(GDNF, Glial cell-Derived Neurotrophic Factor)의 생성과 분비를 억제함으로써 아토피피부염(AD, Atopic Dermatitis)을 비롯한 각종 염증성 피부염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는 사람의 각질세포주뿐 아니라 피부로부터 직접 피부세포를 분리해 수행된 연구이며 넥스모스가 자체 개발한 압타민C가 피부염증, 특히 가려움증 치료를 위한 주물질로 판단된다는 연구결과가 포함돼 더욱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넥스모스 손상호 전무는 “독창적인 기술 플랫폼이 과학적 타당성을 인정받았다”며 “우수한 효능과 안전성을 보이는 신(新)물질로 코스메슈티컬을 넘어 치료제로까지 확대 적용할 예정” 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넥스모스는 화장품 전문기업 압타민랩과 항산화효과를 나타내는 DNA압타머(압타민C)를 적용한 스킨더마 화장품 및 피부염증 개선 전문 크림 개발에 성공, 피부과를 비롯한 병, 의원에 납품하며 아토피성 피부염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