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핫한 ‘에그패스팅다이어트’, 무작정 따라하면 큰코 다쳐
[카드뉴스] 핫한 ‘에그패스팅다이어트’, 무작정 따라하면 큰코 다쳐
  • 강태우 기자 (burning.k@k-health.com)
  • 승인 2021.05.0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핫한  ‘에그패스팅다이어트’, 무작정 따라하면 큰코 다쳐

세상을 놀라게 한 ‘에그패스팅다이어트’ 
다이어터들에게 가장 핫한 식품은 단연코 ‘달걀’입니다. 특히 최근 가수 엄정화 씨가 개인 유튜브 채널에서 ‘에그패스팅다이어트’ 단기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하면서 세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엄정화 씨는 에그패스팅다이어트로 몸무게를 56.6㎏에서 54.9㎏로 3일 만에 1.7kg 감량했습니다.

하루 달걀 여섯 개
에그패스팅다이어트(Egg Fasting Diet)는 달걀위주의 식이요법입니다. 에그패스팅다이어트는 3일간 달걀과 지방만 섭취하는 ‘키토다이어트’의 일부로 하루에 달걀 여섯 개를 여러 방식으로 조리해 3번 먹는 방식입니다. 저탄수화물·고지방다이어트(이하 저탄고지)인 에그패스팅다이어트는 2주 만에 11㎏까지 감량할 수 있습니다.

삶은 달걀, 그 효능은?
삶은 달걀은 그 자체로 건강식품인데요. 삶은 달걀은 체중관리와 혈당조절에 좋고 시력보호, 뼈·머리카락·손톱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식이요법이 그렇듯 한 음식만 지나치게 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에그패스팅다이어트 요요현상 주의하세요!
에그패스팅은 탄수화물이 포함되지 않은 고지방식단으로 비교적 빨리 체중을 감량할 수 있지만 지속력이 짧습니다. 정상식단으로 복귀하면 요요현상이 발생하는 것도 단점 중 하나입니다. 

저탄고지 식이요법, ‘탈수증’ 조심해야
에그패스팅을 포함한 저탄고지 식이요법은 탈수증을 조심해야합니다. 탄수화물은 물과 함께 저장되는데요. 체내탄수화물 고갈은 체내수분 손실로 직결됩니다. 또 달걀 외 다른 식품의 섭취를 극히 제한할 경우 칼로리와 영양분섭취가 적어 면역력저하, 월경장애, 골밀도감소 같은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도움말 조민영 외과전문의
에그패스팅다이어트는 가급적 3~5일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5일 정도 지나 체중감량효과를 봤다면 다시 균형 잡힌 식단으로 변경하고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해야 요요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