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필러시술로 부드러운 동안 효과”
“이마필러시술로 부드러운 동안 효과”
  • 김보람 기자 (rambo502@k-health.com)
  • 승인 2021.04.2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양형은 페이지성형외과 원장
양형은 원장은 “이마는 시술 시 환자의 안전과 시술자의 섬세함이 중요한 부위로 마취부터 시술, 사후관리까지 숙련된 의사가 시술하는 병원을 선택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양형은 원장은 “이마는 시술 시 환자의 안전과 시술자의 섬세함이 중요한 부위로 마취부터 시술, 사후관리까지 숙련된 의사가 시술하는 병원을 선택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마스크착용이 생활화되면서 이마가 인상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됐다. 사실 이마는 얼굴의 1/3을 차지하는 만큼 사람의 분위기를 좌우한다. 패이고 울퉁불퉁한 이마는 어두운 느낌을 준다. 이마필러시술은 매끈한 이마를 만들어 오목조목하고 부드러운 동안을 만들어준다고. 양형은 페이지성형외과 원장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었다.

- 이마필러의 효과는.

이마가 꺼져 울퉁불퉁하고 상대적으로 눈 위 뼈가 부각되면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이고 강한 인상을 준다. 이때 이마필러로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줘 한결 부드러운 동안을 만들 수 있다. 입체적이면서도 부드러운 인상, 어려 보이는 얼굴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이마필러시술을 추천한다. 특히 필러는 연령에 상관없이 확실한 시술결과를 얻을 수 있고 바로 일상에 복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 시술 시 가장 주의를 기울이는 부분은.

얼굴의 전체적인 느낌을 고려해 이마에서 가장 높아야할 부위를 정확하게 설정한다. 특히 헤어라인보다 약간 넓은 부위까지 필러를 주입해야 이목구비와 조화를 이루면서 자연스러워진다. 또 보통 이마뿐 아니라 관자놀이부위가 같이 꺼져있는 경우가 많다. 이때 이마에만 볼륨을 주면 꺼진 관자놀이가 부각될 수 있어 동시에 시술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마는 사람마다 모양, 넓이, 꺼진 정도가 달라 이에 맞춰 필러의 주입량을 결정해야한다.

- 이마필러와 병행하면 좋은 시술이 있나.

이마는 관자놀이, 콧대와 연결돼있다. 따라서 관자놀이와 콧대에 같이 필러시술을 하면 얼굴 정면과 측면이 더 조화롭고 매끈해진다. 이마필러시술 2~3일 전 미리 이마, 미간에 보톡스시술을 하면 지속력과 효과가 높아진다. 필러시술부위가 울퉁불퉁해지는 것도 방지해준다.

- 이마필러의 지속력과 시술 후 주의사항은.

이마는 필러의 지속력이 가장 긴 부위로 보통 1년 이상 효과가 유지된다. 길게는 3~5년까지도 남는다. 단 필러시술 후 모양이 자리 잡기까지 약 1~2주 정도 주의가 필요하다. 이마근육을 많이 사용하거나 충격을 가하면 변형될 수 있다. 따라서 시술 후 미간을 찌푸리거나 눈 치켜뜨기, 이마마사지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간혹 필러시술 후 울퉁불퉁함이 나타난다면 이마몰딩(시술 후 손으로 모양을 잡아주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다.

- 시술을 고려하는 환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이마는 얼굴필러시술 시 시술자의 전문성이 가장 중요한 부위다. 특히 이마는 신경과 혈관이 많이 분포된 부위로 환자의 안전을 중요하게 신경써야한다. 마취도 꼼꼼히 해야 환자의 고통과 부담을 덜 수 있다. 마취부터 시술, 사후관리까지 숙련된 의사가 시술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