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매개감염병, 더 이상 외면하지 마세요”
“모기매개감염병, 더 이상 외면하지 마세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4.2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헨켈홈케어코리아-대한적십자사 ‘모기제로캠페인’ 진행
모기매개감염병 인식 높이고 올바른 예방법 홍보
헨켈홈케어코리아와 대한적십자사는 22일 모기제로캠페인 진행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헨켈홈케어코리아 김광호 대표(오른쪽)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조남선 본부장(왼쪽) 등이 참석했다.

헨켈홈케어코리아가 대한적십사자와 함께 일명 ‘모기제로캠페인’에 나선다.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해충수 증가로 모기매개감염병 등의 전염병 확대 가능성이 높아진 데 대해 공감, 국민의 위생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위해 양 기관이 힘을 합치기로 한 것이다.

헨켈홈케어코리아는 가정용살충제 홈키파·홈매트를 제조·판매하는 회사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기감염위험성을 인지시키고 올바른 감염예방법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 대표적인 모기매개감염병인 말라리에 대한 국내 발생실태를 알리고 말라리아 위험지역인 경기, 인천, 강화 등의 군부대 및 주민들의 건강한 일상을 위해 홈키파·홈매트 제품 1만5000개를 기부한다.

아울러 양 기관은 홈키파∙홈매트와 대한적십자사 소셜미디어를 통해 말라리아를 비롯한 모기매개감염병의 위험성과 감염예방법에 대한 정보를 전달함과 동시에 국민의 쉬운 기부참여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오는 25일에는 ‘세계 말라리아의 날’을 기념해 전 세계 사망률 1위 질병인 말라리아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효과적인 예방법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키파∙홈매트의 소셜미디어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헨켈홈케어코리아 김광호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전염병에 대한 관심은 높아졌지만 위험한 질병을 옮기는 모기에 대한 경각심은 여전히 낮다”면서 “국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모기 감염위험성과 올바른 예방법을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