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크리에이터 대상 첫발…뷰티·헬스분야 등 수상자 탄생
대한민국 크리에이터 대상 첫발…뷰티·헬스분야 등 수상자 탄생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4.1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대한민국 크리에이터 대상 수상자 쏘영, 레오제이
단하, 양쥐언니

지난 8일 2021 제1회 대한민국 크리에이터 대상(이하 ‘대한민국 크리에이터 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올해 처음 열린 대한민국 크리에이터 대상은 1인 미디어 시대를 주도하는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대한민국 크리에이터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브랜드가치연구소가 주관하는 행사다.

수상자로는 뷰티 아티스트 부문 레오제이, 뷰티 앤 헬스 부문 양쥐언니, 패션 아티스트 부문단하, 먹방 ASMR 부문 쏘영이 선정됐다.

뷰티 아티스트 부문 수상자인 레오제이는 남성 뷰티 크리에이터 활동을 보여주며 메이크업과 화장품 리뷰, 일상 브이로그를 제작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에 생소한 ‘젠더리스 뷰티’에 대해 거론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이룩하고 있다.

뷰티 앤 헬스 부문에 선정된 양쥐언니는 40대 중반의 평범한 주부다. 30대 중반부터 다이어트와 홈트레이닝을 시작해 주로 뷰티 홈케어와 식단, 이너뷰티 등을 주제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특유의 재기발랄함과 소탈함으로 수년째 활동 중인 그는 최근 방송과 칼럼을 통해 뷰티크리에이터로서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다지는 중이다.

패션 아티스트 부문 단하는 한복 디자이너 겸 스타트업 기업 ‘단하주단’의 대표로 최근에는 블랙핑크 뮤직비디오에 그의 의상이 폭넓게 다뤄지면서 주목받았다.

먹방 ASMR 부문 선정된 쏘영(한소영)은 배우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겸하고 있다. 현재 틱톡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활동중이며, 드라마 ‘찬란한 내 인생’에서 열연을 펼쳐 화제가 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