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맥스, 의료 인공지능시장 공략 고삐 더 죈다
피노맥스, 의료 인공지능시장 공략 고삐 더 죈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4.0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은정보기술로부터 전략적 투자유치 성공
국내 너머 글로벌시장 진출도 탄력 기대

의료 IT솔루션 스타트업 피노맥스가 순천향대병원 재단 산하 통합의료정보 솔루션 IT전문기업 동은정보기술로부터 전략적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지난달 31일 투자 협약 체결식을 열고 앞으로 AI기반 의료영상 진단기술 및 서비스 개발 등 다방면에서 공동으로 업무를 추진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협력할 업무 내용으로는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영상 진단 기술 개발을 위한 상호 정보 교환 및 공동 연구 ▲인공지능 기반 솔루션 발전 등 공동 협력을 통한 스마트 병원 구축 지원 ▲의료 인공지능 사업분야 확장을 위한 공동 사업 기획 및 사업 추진 등 전략적 협력 ▲개발된 기술에 대한 순천향대학교병원 현장 도입을 위한 협력 등이다.

동은정보기술 유원준 대표이사는 “인공지능(AI)기반 의료 영상 진단기술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피노맥스의 성장 가능성과 김한석 대표의 열정을 높이 평가해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양사가 협력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는 인공지능 의료 영상 솔루션을 출시하고 이를 병원 현장에 적용, 의료 인공지능 사업분야를 선도할 계획”이라며 “순천향대학교병원이 AI·빅데이터 기반 스마트병원으로 도약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31일 열린 투자 협약 체결식에는 동은정보기술 유원준 대표이사(왼쪽)와 피노맥스 김한석 대표.
지난달 31일 열린 투자 협약 체결식에는 동은정보기술 유원준 대표이사(왼쪽)와 피노맥스 김한석 대표가 참석했다.

피노맥스에 따르면 자사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MS)의 GitHub 헬스케어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초청받은 자리에서 ‘안정적인 메디컬 AI 상품 개발 환경에 대한 전략’을 발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한석 대표는 “전략적 파트너사인 동은정보기술의 통합의료 IT사업 노하우와 순천향대학교병원 등의 의료 데이터와 컨설팅을 기반으로 개척해나갈 헬스케어 솔루션 시장에 대한 피노맥스의 비전이 높게 평가받았다”며 “의료 인공지능사업 분야 선도를 위한 사업 기획과 추진, 동반자 수익제품, 서비스 개발 등을 통해 양 사의 글로벌 성공에 힘을 보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동은정보기술은 순천향대학교와 순천향대학교 부속병원 등을 보유 중인 학교법인 동은학원 내 통합의료정보 솔루션 IT전문기업이다. 현재 순천향대학교 4개 병원과 국립중앙의료원, 국립경찰병원 등의 통합 의료정보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또 자체적 PACS(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의 개발·운영 중이며 다양한 IT 컨설팅 사업을 진행 중이다.

피노맥스(PhenoMx)는 2020년 3월 설립된 인공지능(AI) 의료 IT솔루션 스타트업이다. 딥러닝 기반 의료 이미지 분석과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헬스케어 진단 제품 개발 및 치료 혁신 AI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포뱅크,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트러스트벤처투자 등 유명 투자기관에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특히 피노맥스는 의료 이미지(X-Ray, CT, MRI 등) 분석을 통한 질병 구분, 위치 검출 등에 특화된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뇌 구획, 뇌 기능 정량화, MR 기반 체성분 정량화, 흉부 Xray 검진용 AI, 유방암 진단 AI, 간암 췌장암 AI 솔루션 등을 개발 중이다.

아울러 피노맥스는 한국 코로나 환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바이러스 침윤을 분석한 바이러스 침윤 유형 자동 정량 분석 A.I를 경기북서부 권역응급의료센터 운영병원인 명지병원의 도움을 받아 올 상반기 한국시장과 미국시장에 동시 출시한다는 목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