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 올해도 ECR서 진가 뽐낸다…4종 뷰노메드 솔루션 전시
뷰노, 올해도 ECR서 진가 뽐낸다…4종 뷰노메드 솔루션 전시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3.0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판매 채널 다각화해 시장 진출 가속화할 것”

뷰노가 올해도 ‘유럽 영상의학회(European Congress of Radiology, 이하 ECR 2021)’에 참가해 자사의 의료인공지능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ECR은 전 세계 영상의학과 전문의 및 의료기기 기업 관계자가 참여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영상의학 행사로 뷰노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참가한다. 

올해 ECR 2021의 학술세션에서는 50 여개 이상의 최신 방사선 분야 연구들이 소개되고 60여개의 인공지능 및 방사선 영상 관련 주제의 교육이 구성됐다. 또 170여 곳의 의료기기 기업들의 온라인 부스로 구성된 전시 세션에서는 각 기업 담당자와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며 온라인 회의, 제품 프레젠테이션 등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별도의 네트워킹 라운지를 운영해 전시 참여자들과의 교류가 가능하다. 해당 전시는 중부유럽 표준시(CET) 기준 3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connect.myesr.org/ecr202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유럽 영상의학회(ECR 2021) 온라인 부스에 전시될 뷰노의
뷰노가 올해도 유럽영상의학회에 참가해 유럽 CE 인증을 획득한 뷰노메드 솔루션 4종을 선보인다.  

뷰노는 이번 ECR 2021에 유럽 CE 인증을 획득한 제품군 중 4종의 뷰노메드 솔루션을 전시, 해당 솔루션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는 각오다.

전시 항목에는 흉부 CT 영상을 기반으로 폐결절을 탐지하고 폐결절의 지름, 부피 등 정량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뷰노메드 흉부CT AI™(VUNO Med®–LungCT AI™), 수골 X-ray 영상을 자동 분석해 가장 유사한 골연령을 최대 3순위까지 제시해 의료진의 환자 골연령 판단을 돕는 ▲뷰노메드 본에이지(VUNO Med®-BoneAge™), 주요 흉부 X-ray 이상 소견을 탐지해 소견명과 병변위치를 정확히 제시해 의료진 판독을 보조하는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VUNO Med®-Chest X-Ray™), 뇌 MRI를 100여개 이상의 영역으로 분할하고 위축정도를 정량화한 분석 정보를 제공해 다양한 퇴행성 뇌질환 진단을 보조하는 ▲뷰노메드 딥브레인® (VUNO Med®-DeepBrain®)이 포함된다.

뷰노의 모든 제품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실시간으로 서비스 체험 및 분석이 가능하며 영상전송시스템(PACS), 전자의무기록(EMR) 등 다양한 병원 정보 시스템뿐 아니라 진단 검사 장비 등에 탑재해 다양한 의료 환경에서 가동될 수 있다.

뷰노 김현준 대표는 “이번 ECR 2021을 비롯해 주요 글로벌 콘퍼런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해외인증을 획득한 뷰노메드 솔루션을 전 세계 의료 관계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라며, “현재 논의중인 기업뿐 아니라 전 세계 각국의 다양한 헬스케어 기업 및 의료기관들과의 파트너십을 확장해 보다 효과적으로 해외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뷰노는 유수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및 의료AI기관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의료인공지능 솔루션에 대한 해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일본 최대 의료 정보 플랫폼 기업 M3, 대만 최대 종합 의료기업 CHC 그룹과도 현지 시장 내 뷰노메드 솔루션 도입 계약을 체결해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