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 속 ‘오메가3’ 챙기기…효과 높이는 현명한 선택법은?
바쁜 일상 속 ‘오메가3’ 챙기기…효과 높이는 현명한 선택법은?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2.1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입자로 흡수율 높인 아쿠아셀 오메가3 주목

명절 연휴가 끝나면 피로감은 물론, 불어난 체중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명절음식은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아 과식할 경우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이는 혈관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무엇보다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식습관과 운동량 부족 등으로 평소에도 혈관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기 쉽다. 이에 오메가3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오메가3는 혈행을 개선하고 혈중 중성지방을 개선,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는 필수지방산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몸에서 생성되지 않아서 음식, 보조제 등으로 따로 섭취해야한다. 바쁜 일상을 고려해 간편한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을 택하고자 한다면 올바른 선택법부터 알아두자.

■‘체내 흡수율’ 높은지 확인하기

아쿠아셀 오메가3 코큐텐디는 오메가3 지방산을 잘게 나눠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

물에 잘 녹지 않는 지방산은 섭취 후 담즙산으로 지방을 잘게 분해하고 췌장에서 만들어지는 리파아제로 가수분해 과정을 거친 후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된다. 우리가 섭취한 영양성분이 소화기관에서 세포막을 뚫고 체내에 흡수되는 비율을 ‘체내 흡수율’이라 부르는데 좋은 오메가3 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체내 흡수율이 높은지 먼저 살펴봐야한다.

기존 오메가3 제품은 흡수율을 중심으로 원료의 분자구조가 변화해왔는데 최근 동원F&B GNC에서는 국내 처음으로 흡수율이 6배 높은 미세입자 아쿠아셀 오메가3가 적용된 아쿠아셀 오메가3 코큐텐디를 출시했다.

미세입자 아쿠아셀 오메가3는 건강기능식품의 생체 흡수율을 전문적으로 연구·개발하는 회사 Pharmako가 2019년 10월 발표한 가장 최근 기술력으로 오메가3 지방산을 잘게 나눈 미세입자 오메가3이다. 아쿠아셀 오메가3는 지방산의 분자 크기가 작은 미세입자로 담즙산으로 분해가 쉽고 빨라 체내 흡수가 용이하다. 또 이에 따라 소화효소와 상호작용하는 면적이 넓어져 생체이용률도 높다.

일반 어유 섭취군과 미세입자 아쿠아셀 어유 섭취군의 24시간 이내 체내 흡수율 비교
오메가3의 EPA 및 DHA 함유 유지 인체 시험 결과 610%(6배) 높은 흡수율을 보인 미세입자 아쿠아셀 오메가3

특히 미세입자 아쿠아셀 오메가3는 섭취 후 24시간 이내 체내 흡수율의 차이를 비교한 인체시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오메가3의 기능성 원료인 EPA 및 DHA 함유 유지 인체시험결과에 따르면 미세입자 아쿠아셀 오메가3의 흡수율이 610%(6배) 높아 유의적인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EE형 대비).

■‘국제어유인증 등급’ 통해 품질 안전성 확인하기

국제어유인증은 오메가3의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는 마크로 등급이 높을수록 좋은 품질의 어유로 제조된 제품이다. 

체내 높은 흡수율과 더불어 안전한 원료를 사용했는지도 꼭 확인해야한다.

국제어유인증(IFOS)은 오메가3 제품의 품질 등급을 시험하고 검증하는 국제 전문기관으로 오메가3의 주요 성분인 EPA와 DHA의 함량, 각종 유해물질과 중금속 여부에 대한 안전성을 검사해 총 5단계의 등급을 부여한다. 최고등급은 5 SATR로 등급이 높을수록 신선도와 순도가 높은 품질의 어유를 의미한다.

동원F&B GNC 아쿠아셀 오메가3 코큐텐디는 남태평양 청정지역에서 어획한 100% 엔초비 어종으로 국제어유인증 IFOS 등급 5등급인 골든오메가社 원료를 사용했다.

■오메가3와 코엔자임Q10로 혈행·혈압 동시 관리

오메가3와 코엔자임Q10을 함께 섭취하면 혈관건강을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혈관건강과 더불어 혈압 조절에도 도움을 받고자 한다면 오메가3와 함께 코엔자임Q10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코엔자임Q10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항산화’와 ‘높은 혈압 감소’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오메가3와 함께 섭취하면 혈행 개선뿐 아니라 혈압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중장년층은 노화로 인해 혈관건강이 저하되면서 혈행과 혈압에 대한 보다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동원F&B GNC 아쿠아셀 오메가3 코큐텐디는 오메가3는 물론 코엔자임Q10 90mg과 겨울철 실내 생활로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D 25mcg(1000IU)가 함유된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특히 오메가3와 코엔자임Q10을 함께 섭취할 수 있어 혈관 건강을 위한 혈압과 혈행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