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 떨어뜨리는 피부질환, 케어빔으로 치료효과 ↑
삶의 질 떨어뜨리는 피부질환, 케어빔으로 치료효과 ↑
  • 김보람 기자 (rambo502@k-health.com)
  • 승인 2021.01.0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안석용 에스와이바른피부과 원장
에스와이바른피부과 안석용 원장은 "케어빔으로 백반증, 건선, 아토피 등 만성피부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며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 등 환자 스스로 생활습관을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백반증과 건선, 아토피는 완치가 어려운 피부질환으로 꾸준한 치료와 관리를 요한다. 특히 겨울이 되면 치료를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는 환자가 늘어난다. 겨울철 건조한 환경으로 증상이 악화될 뿐 아니라 겨울방학의 시간적 여유를 이용해 집중 치료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케어빔의 도입으로 치료 속도는 높이고 부작용은 낮아져 주목을 끈다. 안석용 에스와이바른피부과 원장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들었다.

■치료 부작용은 낮추고 효과는 높인 ‘케어빔’

아토피는 만성염증성피부질환으로 가려움과 건조증, 습진이 주된 증상이다. 주변 환경 및 생활습관으로 악화될 수 있어 개인의 관리가 중요하다. 백반증은 피부 밀라닌색소가 결핍돼 발생하며 피부가 흰색으로 얼룩지는 증상이 나타난다. 건선은 피부가 붉어지는 홍반과 하얀 각질이 생기는 인설을 동반한다. 악화와 호전이 반복돼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

이들 피부질환은 본래 스테로이드제와 항히스타민제 또는 광선치료 등을 복합적으로 이용해 치료했다. 하지만 스테로이드제 장기 사용에 따른 부작용, 색소침착 등의 우려가 있었다.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치료효과는 높인 것이 케어빔이다. 케어빔은 308nm 파장의 엑시머라이트 시스템으로 항염증·면역조절기능을 해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이다.

안석용 원장이 말하는 케어빔의 장점은 병변 부위에만 자외선을 쬘 수 있어 치료시간이 단축되고 효과도 빠르다는 것이다. 시술 시 통증과 불편함도 덜하며 팔꿈치, 팔, 무릎 등 치료가 까다로운 부위에도 깊게 도달해 치료할 수 있다. 또 건강보험이 적용돼 경제적으로도 부담이 없다.

안석용 원장은 “케어빔은 건선, 백반증, 아토피뿐 아니라 만성습진, 건조피부염 등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장비”라며 “보통 1주에 2회 정도 치료 받는 것을 권한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케어빔의 부작용은 없을까. 안석용 원장은 “케어빔은 간혹 홍반, 발적, 소양등 등이 나타날 수는 있지만 일시적이고 조절할 수 있는 정도”라며 “드물게 홍반, 가려움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 경우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백반증, 건선, 아토피 등 피부질환은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 적절한 피부보습을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며 “케어빔은 전문의만 시술할 수 있어 치료경험이 많은 병원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다면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