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성모병원 “알쏭달쏭 산부인과질환 쉽고 재미있게”
의정부성모병원 “알쏭달쏭 산부인과질환 쉽고 재미있게”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8.0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비따스 음악 중·고등학교서 ‘찾아가는 건강강좌’ 개최
산부인과 김찬주 교수, 여학생 대상 산부인과질환 특강
의정부성모병원이 노비따스 음악 중·고등학교에서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산부인과질환 특강을 진행했다.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 8월 첫날 지역 주민들을 위한 건강강좌를 열었다.

의정부성모병원은 8월 1일 천주교 서울대교구에서 운영하는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한서로에 위치한 노비따스 음악 중고등학교를 방문,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은 산부인과 김찬주 교수가 강사로 나서 여학생들이 알아두면 좋은 산부인과질환에 대해 강연했다.

산부인과 김찬주 교수는 직접 준비한 영상을 통해 생리통 등 각종 산부인과질환에 대해 쉽고 자세히 설명,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도를 높였다. 강의 후에는 학생들이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묻고 답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김찬주 교수는 “한 가정의 어머니이자 여성으로서 산부인과질환 특강을 처음 경험하는 어린 여학생들이 긴장하지 않고 편하게 묻고 답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휴일인데도 이번 특강에 적극 참석해준 학생들과 최상준 교감 선생님, 수녀님께 감사 드린다”고 마음을 표했다.

한편 의정부성모병원은 ‘찾아가는 건강강좌’를 통해 경기 북부지역 주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상식을 전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