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건강에 도움되는 제품]동아제약 ‘동충일기’
[가족건강에 도움되는 제품]동아제약 ‘동충일기’
  • 손정은기자
  • 승인 2015.04.2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현미동충하초로 온가족 면역력 ↑

동충하초(冬蟲夏草)는 예로부터 중국에서 귀한 약재로 알려져 온 신비의 버섯으로 면역력증가에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까다로운 생육조건으로 수확량이 극히 적은데다 가격이 비쌌다. 하지만 최근 곤충에서 키우는 동충하초 대신 현미에서 키운 ‘현미동충하초’가 개발되면서 좀 더 접근이 쉬워졌다.

현미는 단백질을 비롯해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고 식이섬유와 항산화작용이 탁월한 토코트리에놀, 뇌졸중·치매를 예방하는 오리자놀 같은 기능성성분이 들어있는 건강식품으로 고지혈증과 당뇨, 고혈압 등에 좋다. 현미동충하초는 현미에 동충하초균을 접종해 만든 것으로 동충하초의 성장과정에서 생성되는 면역증강물질인 코디세핀함량이 높아 면역증강기능이 뛰어나다.

 


현미동충하초의 면역증진효능을 밝히기 위해 건강한 성인남성 78명을 대상으로 4주간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한 결과 현미동충하초를 복용한 남성들에게서 NK세포(Natural Killer Cell) 등 각종 인체면역세포의 활성이 11% 증가하고 면역세포도 27%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NK세포는 우리 몸의 면역을 담당하는 중요한 세포로 바이러스감염세포나 암세포를 공격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시험결과를 바탕으로 현미동충하초는 지난해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력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건강기능식품원료로 인정받았다. 동아제약은 이 원료를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동충일기’를 선보였다. 동충일기는 기존의 동충하초제품들이 액기스, 생초 또는 건초, 분말형태인 것과 달리 알약형태로 만들어져 먹거나 휴대하기 간편하고 남녀노소 연령구분 없이 누구나 복용할 수 있다.

<헬스경향 손정은기자>
(ⓒ 경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