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인술 특화병원] 일산무지개성모안과
[착한 인술 특화병원] 일산무지개성모안과
  • 최신혜 기자 (mystar0528@k-health.com)
  • 승인 2015.01.1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미세시력교정수술 전문…고난도 특화기술 자랑
ㆍ시력교정 백내장수술, 백내장·노안·난시 동시 교정 최고 효과
ㆍ섬세한 수술 전과정 직접 손으로 진행…수술 만족도 크게 높여

안구는 호두알크기의 작고 복잡한 구조를 가진 기관이다. 따라서 눈 수술은 매우 정교한 기술이 필요하다. 집도의의 수술능력에 따라 수술 이후 교정시력의 질이 달라질 수 있다는 얘기다. 동일한 시력조건을 가졌더라도 서로 다른 의사에게 수술 받은 후 크게 시력차이가 날 수도 있다.

일산무지개성모안과는 미세수술로 최고의 교정시력에 도전한다는 기치로 2009년 개원한 안과다. 노안수술, 시력교정 백내장수술, 알티플렉스(Artiflex) 렌즈삽입수술 같은 고도의 정밀기술이 필요한 미세시력교정수술 전문병원으로 특화됐다.

 

 

일산무지개성모안과 동은영 원장.


동은영 원장은 “라식·라섹 등 시력교정수술은 각막손상으로 인한 여러 가지 부작용 우려와 함께 교정시력의 질이 떨어지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며 “하지만 시력교정 백내장수술은 백내장치료와 함께 노안·난시를 동시에 교정할 수 있으며 교정시력이 평생 안정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노안수술 중 가장 효과가 좋다”고 설명했다.

알티플렉스 렌즈삽입술의 경우 각막을 온전하게 보존하고 부작용이 거의 없는 시력교정수술이지만 수술법이 까다로워 시행하는 안과가 많지 않다. 일산무지개성모안과가 독보적 입지를 굳힐 수 있었던 이유다. 알티플렉스는 도수를 넣은 탄력재질의 초박형안내렌즈로 이 수술에서는 렌즈 양끝 집게발로 렌즈를 홍채 앞부분에 고정한다.

보통 알티플렉스 렌즈삽입술 이전에 홍채절개술을 시행한다. 이 경우 대다수 안과에서 레이저방식을 이용하지만 통증이 뒤따를 가능성이 크고 병원방문횟수가 증가해 번거롭다. 하지만 일산무지개성모안과는 미세가위로 홍채를 절개, 알티플렉스 렌즈삽입술과 홍채절개술을 동시에 시행해 간편하다. 통증도 없으며 레이저수술보다 선명한 시력을 얻을 수 있다.

위의 수술들은 라식라섹과 달리 장비에 의존하지 않고 수술의 모든 과정을 직접 손으로 진행한다. 또 최상의 시력을 도출하기 위해 수술장비는 물론 각막지형도검사기, 각막내피세포검사기, 최첨단 안구생체계측장비 등 수술 전 검사장비를 고루 갖췄다. 백내장수술에 사용되는 인공수정체는 세계적인 광학회사에서 생산돼 효과가 검증된 제품만을 사용한다.

일산무지개성모안과의 또 다른 강점은 수술만족도가 높다는 점이다. 시력교정수술에서 중요한 것은 수술로 개선된 선명한 시력이다. 이를 위해서는 집도의의 숙련된 기술, 정교한 교정능력이 필수적이다.

이곳에는 입원실이 없다. 수술시간이 약 20~30분 정도에 불과하고 수술 후 1시간 정도만 휴식하면 바로 귀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 원장은 “환자 대다수가 수술 다음날부터 개선된 시력으로 안경 없이 생활할 수 있다”며 “초고도근시, 고도난시로 평생 안경·렌즈를 착용해온 환자들이 수술 후 앞이 선명하게 보인다며 감격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한편 동 원장은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안과질환과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팁 등 다양한 주제로 본지에 ‘Eye건강칼럼’을 기고 중이기도 하다.

<헬스경향 최신혜 기자 mystar0528@k-health.com>
(ⓒ 경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