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맞는 바디용품 선택하기
피부에 맞는 바디용품 선택하기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4.12.2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이 좋아 산 바디용품인데 막상 쓰고 난 후 피부가 따갑거나 오히려 건조해지는 느낌, 한두 번은 있을 겁니다. 그 이유는 본인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한 것이 아니라 향만 고려해 제품을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몸에 바르는 바디제품도 얼굴에 바르는 제품만큼이나 본인 피부에 맞는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얼굴 피부가 건조하다고 해서 몸까지 건조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신의 몸을 잘 알아야 합니다.

건성피부는 영양성분과 유분이 풍부한 로션이나 오일이 적합합니다. 반면 지성피부는 피지분비가 왕성한 편이라 유분기가 많은 바디로션이나 바디오일은 맞지 않습니다. 피지와 오일성분이 한데 섞여 쓸데없는 노폐물을 만들거나 피부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지성피부엔 사용감이 산뜻하고 수분성분이 강화된 젤 타입의 바디로션이 적당합니다.

바디비누를 선택할 때도 타입에 따라 나뉩니다. 건성피부가 가장 신경써야할 것은 보습성인데요, 보습성이 좋은 비누는 씻고 난 후에도 피부가 당기지 않습니다. 코코넛성분이 든 비누는 여드름이 많이 나는 피부에 좋습니다.

식물성오일이 함유된 비누 중에는 피부트러블을 완화하거나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를 냅니다. 동시에 아로마테라피효과를 즐길 수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살균소독제가 들어있는 약용비누는 약품이 첨가된 것으로 주로 피부나 상처소독, 의료용세정제로 사용되고 아토피성피부염으로 인한 가려움증, 세균성피부염, 땀띠, 비듬, 각질제거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