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오래 깨끗하게, 메이크업 브러쉬 관리법
오래오래 깨끗하게, 메이크업 브러쉬 관리법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4.10.13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라는 한 화장품 CF 카피라이터 기억하시죠. 화장도 지우는 것이 중요한데 하물며 화장을 돕는 메이크업도구 세척과 관리는 얼마나 중요할까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메이크업도구 관리와 세척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듯합니다.

사실 얼굴을 한번 훑고 간 메이크업브러쉬에는 화장품유분과 피부피지가 그대로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여기에 따뜻한 온도까지 더해져 세균이 자라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죠. 따라서 무엇보다 세척이 중요합니다.

브러쉬는 브러쉬전용클리너를 이용했을 때 부드러움과 형태가 가장 잘 유지됩니다. 좋은 브러쉬클리너를 사용하면 그 안의 컨디셔닝기능으로 브러쉬가 뻣뻣하고 따가워지는 것을 예방해 오래도록 최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일반샴푸나 클렌징폼 같은 것을 이용해 세척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제대로 된 관리법은 아니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생각입니다.

세척은 화장횟수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한 1~2주에 한번 정도가 좋습니다. 특히 고온다습한 여름에는 주 1회 정도 세척할 것을 권장합니다. 세척할 때는 클렌징브러쉬클리너로 브러쉬헤어를 샴푸해 물로 헹구고 하루 정도 실온에서 건조합니다.

브러쉬 건조방법도 알아두시는 게 좋습니다. 세척을 마친 브러쉬는 머리 부분이 아래쪽으로 향하게 놓습니다. 핸들 끝부분에 테이프를 붙여 벽에 거꾸로 붙여 놓거나 빨래집게 등을 사용해 거꾸로 매달아 놓으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